관리 메뉴

Life goes slowly...

[Git] GitHub 커밋(Commit)하기 본문

프로그래밍/VCS

[Git] GitHub 커밋(Commit)하기

빨강소 2021. 1. 22. 08:48
728x90
반응형

 

 

GitHub 파일 커밋(Commit)하기

GitHub에 여러 개의 브랜치(Branch)를 생성하였습니다. 각각 브랜치(Branch)에 있는 파일을 수정하고 수정한 내용을 저장하는 것을 커밋(Commit)이라고 합니다. 수정한 내용을 커밋(Commit)하면서 수정한 내용을 설명하는 내용을 작성도 가능하여 다른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GitHub에 있는 파일을 수정하고 커밋(Commit)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저장소(Repository)를 생성하고 브랜치(Branch)를 생성하게 되면 README.md 파일이 생성되는데 그 파일을 수정하고 커밋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ADME.md을 edit 하게 되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README.md 파일을 수정하고 

 

 

하단을 보게 되면 Commit changes 영역이 있습니다.

Add an optional extended description 에는 커밋(Commit)에 대한 설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이 두가지가 있는데

Commit directly to the Dev branch  : 현재 브런치(Branch)에 직접 커밋(Commit)

Create a new branch for this commit and start a pull request.  : 새로운 브런치(Branch)를 생성하여 커밋(Commit)

 

두 가지의 옵션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Commit changes]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수정된 내용이 Commit 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