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fe goes slowly...

[Git] GitHub의 풀 요청하기 - Pull Reuquest 본문

프로그래밍/VCS

[Git] GitHub의 풀 요청하기 - Pull Reuquest

빨강소 2021. 1. 24. 08:32
728x90
반응형

 

 

GitHub 풀 요청하기(Pull Request)

GitHub에서 수정한 내용을 커밋(Commit)하고 나서 다른 브랜치(Branch)에 풀(Pull) 요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ull Request는 GitHub에서 가장 큰 핵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수정하고 Commit 한 내용을 다른 협업자들에게 수정한 내용을 확인 요청하는 내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른 협업자에게 리뷰를 요청하고 수정한 내용을 협업자들의 브랜치(Branch)에 병합하도록 하는 요청이라할수 있습니다. 

 

 

Pull Request 페이지의 [New pull request]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진행상태의 브랜치(Branch) List를 볼수 있고, pull request 할수 있는 브랜치(Branch)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1번 브랜치(Branch)에서 2번 브랜치(Branch)로 Pull request를 할수 있습니다.

수정된 파일의 브랜치(Branch)가 Dev에 있으니 1번영역을 Dev로 변경하고 2번 영역을 QA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처럼 변경된 내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Create pull request]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풀 요청(pull request)에 대한 설명을 작성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설명을 작성하고 나서 [Create pull request]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요청이 완료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