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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우리카드) 본문

Story/삶의 지식 Story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우리카드)

빨강소 2020. 5. 14.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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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5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카드사에서 신청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과 지자체에서 신청하는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방식 2가지가 있습니다.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는 재난지원금은 카드사에서 신청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인트 방식으로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카드사 App'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세대주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 기간

온라인 신청 기간은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첫 주만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5부제 방식이 적용되고, 그 이후부터 출생연도 관계없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후 11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는 점검으로 인하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우리은행)

카드사에 따른 신청 페이지만 다르고 홈페이지에서의 신청방법은 모두가 동일합니다.

출처 :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신청 시 본인인증 방법은 2가지입니다. 카드 인증으로 신청과 휴대폰 인증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세대주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기부하기 페이지가 보이고 기부금액을 직접 입력을 할 수 있으며 전액 기부도 가능합니다.

전액 기부를 선택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없으며 긴급재난 지원금은 모두 기부하게 됩니다.

(이 부분이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신청 완료가 되면 신청된 결과가 보입니다.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결과

재난지원금 신청 후 충전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2일 정도이며 충전되면 그 시점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카드사의 카드는 모두 지원금이 서 차감되기 때문에 카드가 여러 장 있다면 가족 구성원과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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