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fe goes slowly...

[VS Code] Microsoft Visual Studio Code 확장 플러그인 추천 - Extension 추천 본문

프로그래밍/Etc

[VS Code] Microsoft Visual Studio Code 확장 플러그인 추천 - Extension 추천

빨강소 2020. 12. 31. 08:05
728x90
반응형

 

Microsoft Visual Studio Code는 확장 기능이 풍부한 코드 편집기입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한 후에 확장 플러그인 기능인 Extension을 설치하게 되면 높은 사용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풍부하고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뛰어난 기능을 가진 Extensio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ive Server

Live Server는 코딩한 프로그래밍을 실시간으로 브라우저에 바로 적용하여 확인이 가능한 가상서버를 말합니다. Live Server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Visual Studio Code 우측하단에 Go Live라는 아이콘이 나타나며, 아이콘을 클릭 시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Material Theme

Material Theme 플러그인은 프로그래밍 코딩을 할때에 코드들을 같은 색상끼리 구분할 때 사용되며 눈에 잘 띄게 대조되는 색상으로 표현하는 작업에 어울리는 플러그인입니다. 

 

Material Icon Theme

Material Icon Theme 플러그인은 Visual Studio Code 내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파일의 아이콘을 보기 좋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Prettier Now

Prettier Now 플러그인은 프로그래밍 코드 파일저장시 포맷에 맞도록 소스 코드가 정렬되며 까끔 하게 구조화되어 저장되는 플러그인입니다. 예를 들어 Javascript 코드를 작성하여 저장 시 Javascript 파일 포맷과 정렬되며 html 코드를 저장 시 html 파일 포맷 형식으로 정렬되어 저장됩니다.

 

CSS Peek

CSS Peek 플러그인은 HTML 프로그래밍 코드 소스에 적용된 CSS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검색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프로그래밍 코드를 작성시 HTML 파일과 CSS파일을 별도로 작성하기에 CSS파일을 검색 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Git Histhory

Git Histhory 플러그인은 Git 기록을 확인가능한 플러그인으로써 Git history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플러그인으로는 Git Graph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