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fe goes slowly...

[VS Code] Microsoft Visual Studio Code 삭제하기 - VS Code 삭제 본문

프로그래밍/Etc

[VS Code] Microsoft Visual Studio Code 삭제하기 - VS Code 삭제

빨강소 2020. 12. 30. 09:49
728x90
반응형

 

Microsoft에서 개발된 새로운 IDE Visual Studio Code을 사용시에 우리가 생각도 못했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많은 Extension을 설치하여 느려져서 새롭게 초기화하여 개발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알아 두면 Visual Studio Code을 삭제하고 새롭게 설치할수 있을것입니다.

 

다른 프로그램 처럼 단순하게 제어판에서 Microsoft Visual Studio Code의 프로그램을 삭제한다고 쉽게 삭제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 Code의 설정까지 모두 삭제하여야만 새롭게 초기화를 시킬수 있습니다.

 

 .vscode 폴더 삭제

 

 

첫번째로 Microsoft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설치되었던 플러그인 폴더를 삭제해줘야 합니다.

해당 경로는

C:\Users\[사용자]\.vscode 폴더

입니다.

 

Code 폴더 삭제

 두번째로는 Microsoft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설정해두었던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입니다. 

해당 경로는

C:\Users\[사용자]\AppData\Roaming\Code 폴더

입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 Code삭제

 

 

세번째로는 일반 프로그램을 삭제할때와 같이 제어판에서 Microsoft Visual Studio Code을 삭제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