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fe goes slowly...

[Python] 파이썬(Python)의 패킹과 언패킹 - packing, unpacking 본문

프로그래밍/Python

[Python] 파이썬(Python)의 패킹과 언패킹 - packing, unpacking

빨강소 2020. 11. 23. 09:33
728x90
반응형

Python(파이썬) 프로그래밍 중에 Data를 함수에 전달 시에 하나의 변수로 전달하게 되면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여러 Data를 하나의 변수로 감싸서 전달하는 방법이 있으며, 하나의 변수에 여러 Data를 가지고 있을 때에 감싸고 있던 변수를 풀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패킹(packing) 과 언패킹(unpacking)이라고 합니다.

 

 

파이썬(Python)의 packing

파이썬(Python)의 packing이란 하나의 변수에 여러 Data를 감싸기, 즉 포장하여 합치는 내용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변수 하나에 여러개의 값을 담는 것을 말합니다.

x = 444
y = 999

a = x, y

print(a)

=====================================================
(444, 999)

 

파이썬(Python)의 unpacking

파이썬(Python)의 unpacking이란 파이썬(Python)의 packing 반대되는 개념으로써 하나의 변수값에 있는 여러 Data를 여러 변수로 분리하기, 즉 포장된 변수를 나누는 내용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패킹된 변수값을 여러 개의 변수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x= (8, 7, 6)

a,b,c = x

print(a)
print(b)
print(c)

=====================================
8
7
6

 

 

728x90
반응형
Comments